▲(사진제공=인터넷1번가)
▲(사진제공=인터넷1번가)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KT, LG, SK 인터넷가입 비교를 하기 전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 있다. 최근 관련 피해사례가 많아지면서 많은 소비자들은 관련 내용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지만, 아직도 통신사(LG, KT, SK)의 정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가입현금비교', '인터넷현금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신청사은품'등의 멘트에 속아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한다.

얼마 전 인천 검암동 거주하는 정모씨(34)는 약정기간이 끝나 기존 엘지유플러스 인터넷을 이용하다 통신사 변경을 위해 검색을 통해 알아보는 도중, 제각기 다른 요금제, 현금사은품 때문에 고민을 하던 도중, 통신3사 'LG SK KT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이라는 멘트를 보고 신청을 했다가 피해를 입을 뻔 했던 경험이 있다. 너무 낮은 인터넷요금제가 기제되어있었으며, 일정금액 이상을 지급한다고 기제되어있어, 누구라도 관심이 생겼을 만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정작 관심이 생겨 알아보니 요금제는 이미 이용중인 휴대폰+ LG SK KT 인터넷TV결합상품을 적용한 금액이며, 부가세도 제외한 금액을 기제해두고, 현금 사은품 부분은 시중에 판매하는 영화상품권, 여행상품권 등을 상당시세라면서 말속임을 통해 가입 권유를 하는 것이었다.

최근 점점 어려워지는 경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을 해야 하지만, 허위 내용을 기제하여 더욱 많은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해 일부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는 이런 방법을 통해 유치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LG SK KT 인터넷가입' 정보가 필요한 소비자는 현실적으로 검증된 가입 비교사이트에서 신청을 하는 것이 통신사의(KT SK LG) 인터넷가격을 낮출 수 있으며, 보다 현실적으로 많은 현금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1번가'에서는 본사에서 3년이상 근무한 상담사들로 배정이 되어있으며, 눈속임 보다는 솔직한 요금제 결합 할인뿐만 아니라, 각종 이벤트 등을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SK LG KT 인터넷설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이다.

'인터넷1번가' 담당자는 SK KT LG 인터넷신청을 하려 할 때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변경현금지급', '인터넷설치사은품'등의 문구 보다는 보다 합리적인 인터넷요금제를 세팅할 수 있도록 먼저 파악을 하고, 이후 현금 사은품 부분을 알아보는 것이 현명한 소비자의 지름길이라고 전했다. 최근 인터넷가입사기 관련 피해가 많아지면서 보다 현실적으로 유리한 방법으로 통신사 (KT올레, LGU+, SK)인터넷가입 및 설치를 하기 전 신청 시 가장 유리한 방법을 제공하였다.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부분은 LG KT SK 인터넷요금제이며, 제각기 다른 요금제가 기제되어있는 경우가 많지만, 현실적으로는 전국 어디서 알아보더라도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기본 요금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기본 요금은 동일하다고 한다. 그만큼 저렴한 인터넷 요금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가족 구성원들의 활용도를 생각하여 불필요한 상품을 이용하는 것 보다는 현실적으로 필요한 정도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과소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최근 일부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는 불필요한 요금제를 권유하며,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는 멘트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사은품은 크게 차이나지 않지만, 요금제는 3년 약정을 기본으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생각한다면, 가장 저렴한 인터넷 요금을 선택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상품은 100메가, 500메가, 기가 인터넷으로 나뉠 수 있으며, 이 속에서 대칭형, 비대칭형 상품이 존재한다고 전했다. 많은 소비자들은 인터넷 속도 관련 정보는 있지만, 대칭형과 비대칭형의 차이는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그리고, 최근 IP TV결합상품을 통해 신청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채널, 화질별 상품이 나뉘고 있으며, 가정에서 이용하는 활용도에 맞게 해당 상품과 통신사를 선택하여 신청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필요이상의 상품을 신청한다면 과소비라고 볼 수 있다. 일부 업체에서는 비싼 상품을 이용해야 사은품이 많아진다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인터넷+티비를 신청할 경우 큰 차이가 없다.

이후로는 통신사(올레 KT, 엘지 유플러스, SK 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결합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전했다. 대부분 터무니없이 낮은 요금제가 기제되어있는 경우는 인터넷결합을 적용한 요금제를 기제해두는 곳이 있기 때문에 혼란이 생길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필요한 상품을 선택하였다면, 이 또한 가족 구성원의 휴대폰 통신사를 모두 확인하여 최대한 많은 회선을 결합신청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통신사별(KT인터넷, SK인터넷, LG인터넷) TV결합상품 + 휴대폰 결합을 확인하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통신사 별 할인 상품으로는 KT올레의 경우 인터넷 가입 시 결합 가능한 상품을 확인해보면 뭉치면올레에서 총액결합할인이라는 명칭으로 변경이 되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알아보면 KT요금제를 낮출 수 있는 상품이 있다. LG 유플러스 인터넷 가입 시 결합 가능한 상품을 확인해보면 한방에요(YO), 한방에홈(Home)에서 가족무한사랑이라는 상품으로 명칭이 변경 되었으니 LG 요금제 또한 낮추기 위해서는 해당 결합 상품을 확인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SK의 경우 에스케이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로 나눠지며, 인터넷가입 시 결합 상품을 알아보면 온가족할인,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이라는 상품이 있으니 SK 요금제를 알아보는 소비자는 해당 상품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가장 큰 할인 혜택은 휴대폰 결합이며, 이 말고도 인터넷할인카드, 자동이체 등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많다고 한다.

'인터넷1번가' 담당자는 LG SK KT 인터넷설치 전 상품과 결합할인 카드할인 등을 체크하여 가장 저렴한 인터넷가격을 확인 한 이후 가장 많은 SK LG KT '인터넷변경현금지급',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인터넷 가입 설치 신청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곳'을 확인하는것이 좋으며,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통신사 별 (올레KT, 브로드밴드, 엘지유플러스) 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를 직접 찾아보고 검증된 2~3곳을 비교해보고 가장 믿음이 가는 곳에서 신청을 하는 것이 좋으며, 규모, 브랜드명, 사업자, 주소지, 운영기간등을 고려하여 관련 SK, LG, KT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의 브랜드명을 검색하여 가장 좋은 평이 있는 곳을 선택하는것이 추후 피해를 입을 가능성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인터넷1번가'는 이미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터넷 가격 부분에서 유리한 LG, KT, SK 인터넷 신청 요금제 및 현금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금지원 부분에서 누락 없이 확실하다는 평이 많아 인터넷 가입비교 사이트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사랑에 보답하고자 자체적인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으며, 가장 대표적으로 많은 인기 이벤트는 매일 선착순 20분에게 추가 사은품을 지급하는 점이다. 그리고, 인터넷1번가는 통신뿐만 아니라 렌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모두1번가'라는 브랜드명으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안마의자 렌탈 가격 비교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 이상 통신사(엘지, 에스케이, 올레)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인터넷현금지원', '인터넷신청현금많이주는곳'등의 멘트에 속아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최대한 줄어들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인터넷1번가의 모든 상담사들은 본사에서 3년이상 근무한 분들로 배정되어있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인 SK, KT, LG 인터넷 가입 시 만족스러운 요금제 및 현금사은품 컨설팅이 가능하며, 통신사별 숨어있는 할인 혜택 등을 체크해볼 수 있다고 한다. 인터넷이나 렌탈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은 모두 '일번가' 콜센터, 카카오톡 혹은 공식 사이트를 통하여 상담 신청이 가능하며, 전국 '서울, 경기, 강원, 경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인천, 전라, 충청' 인터넷 가입 신청 및 설치가 가능한 검증된 비교사이트에서 신청을 하는 것이 추후 현금 사은품 지급 부분에서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cjs1210@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