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광뷰엘)
▲(사진제공=동광뷰엘)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일반적으로 대형 산업단지나 연구시설이 들어서는 지역은 부동산 시장에서 미래 가치가 크게 평가된다. 이는 기업 입주와 함께 인구 유입이 증가세를 보이고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각종 편의시설과 교통망 확충도 빠르게 이뤄지는 양상을 보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산업단지 등 산업클러스터가 형성되며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 되고 있는 수원 호매실 지구에서 직주근접형 오피스텔(아파텔) '동광뷰엘'이 분양 중이다.

동광뷰엘은 단지 주변에 약 530여개 기업체가 입주한 수원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으며, 권선구 입북동에 조성 예정된 수원R&D사이언스파크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형 오피스텔이다. 이외에도 단지 근처에 수원자동차복합단지(도이치오토월드)가 오는 12월 자동차 매매, AS센터 및 편의시설 등 복합매매 단지로 조성 예정(직접고용 7천여 명 예상)이다.

또한 재학생 및 교수 포함 약970여 명의 성균관대학교(자연과학캠퍼스)와 재학생 약 5300여 명의 수원여대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

여기에 사업지인 호매실지구는 인접한 당수지구 호재를 품고 있다. 97만9000㎡ 규모의 당수지구에 행복주택 1950세대를 비롯해 7400여 세대가 들어설 예정으로 호매실 공공주택지구(311만6000㎡) 2만400세대와 합치면 3만여 세대에 달하는 신도시급 주거타운이 서수원 지역에 형성될 것으로 관측된다. 이에 탄탄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호매실지구가 신흥 주기지로 부상하고 있다.

동광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서 선보이는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 전용면적 27~37㎡의 5개 소형 타입 오피스텔 333실로 구성되며 약 92%가 33.3㎡(구 10형) 이하의 원룸, 와이드 복층 형태로 설계된다.

현재 계약금 정액제 및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진행중인 동광뷰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에 위치해 있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