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성민 기자 = 25일 8시에 방송되는 내외경제TV '최양오의 주간경제리포트'에서는 남북 경제협력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이날 방송에는 최양오 현대경제연구원 고문과 정문건 전 서울연구원 원장이 함께했다. '최양오의 주간경제리포트' 2부에서는 최양오 고문이 남북 경제협력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특히 지난 2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아침식사에서 있었던 에피소드를 공개하면서 최근의 북미 정상회담 취소의 배경을 쉽게 풀어냈다. 현장 분위기도 호기심과 흥미가 가득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정문건 전 서울연구원 원장은 한반도 경제협력 계획 중 'H 경제벨트'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남북뿐만 아니라 동북아의 경제 번영을 불러올 계획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앞으로의 전망도 전했다.

이어 두 전문가는 최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남북 경협주들에 대한 투자의견도 제시했다. 최 고문과 정 원장은 무턱대고 투자하기보다는 옥석가리기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입을 모았다.

'최양오의 주간경제리포트' 자세한 내용은 SK브로드밴드 Btv 164번, KT올레TV 285번, 현대HCN 413번, 에브리온TV 35번 내외경제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시간은 25일 금요일 저녁 8시다.

 

sungmin0308@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