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시대에듀
▲사진제공=시대에듀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100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은퇴 후에도 일자리를 찾으려는 구직자가 크게 늘면서 최근 소방시설관리사가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소방시설관리사는 정년연령이 없는 전문인력으로 장기적인 경제활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연봉을 받는 고소득 전문직이기 때문이다. 자격 취득 시에는 소방공무원 응시 시 가산점 5% 적용되며 소방시설관리업 창업 가능, 관련업계 취업이 수월해지는 등의 장점이 있어 최근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은 응시자격이 까다롭고 출제 난이도가 높아 합격하기 쉽지 않은 시험으로 알려져 있다. 2017년도 기준 1차 필기시험의 합격률은 19%, 2차 실기시험의 합격률은 3%에 지나지 않았다. 높은 합격의 문턱으로 인해 적지 않은 수험생들이 학습에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주)시대고시기획, 시대교육의 인터넷 강의 브랜드 시대에듀가 소방시설관리사 인강을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시대에듀 인강은 실제 소방시설관리사, 소방기술사, 위험물기능장/기능사 등 관련 자격증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교수진들이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출제포인트를 명확하게 제시해주고, 문제 유형별 공략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기 때문에 인강을 통한 소방관리사 학습 시 시험에 처음 응시하는 수험생들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현재 시대에듀가 제공하는 강의는 2019 1차 플러스 합격반, 2차 파이널 합격반 그리고 단과과정인 2차 점검실무 행정 단과반, 2차 설계 및 시공 단과반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강의는 최신 출제유형을 반영한 최신 강좌와 교재로 진행되고 있어 수강생들은 출제 확률이 높은 문제에 빈틈없이 대비 할 수 있다.

개설 강의 중 가장 눈에 띄는 강의는 1차 플러스 합격반이다. 해당 강의는 이론과정에만 집중하는 타사 교육과정과는 달리 기본이론, 문제풀이, 기출문제 특강으로 이루어진 합격 특화 커리큘럼의 강의를 제공해 다가오는 2019년도 1차 시험에 확실하게 대비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2019년도 신규 강의 촬영 시에는 개정강의가 추가되며, 최신 강의 교재를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그 외에 2차 시험일정을 앞둔 현 시기에 적합한 2차 파이널 합격반 과정 역시 주목할 만하다. 중요 핵심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면서, 출제 가능성이 높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강의가 구성되어 단기 학습에도 높은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의교재에는 출제기준에 맞게 엄선된 과목별 핵심이론과 예상문제가 수록되어 있으며 최신 기출문제와 상세한 해설이 수록되어 있어 보다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다.

시대에듀는 강의를 수강하는 수험생들에게 점수 향상을 위한 다양한 학습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일부 강의의 경우 교재, 화재안전기준 포켓북까지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수강혜택과 강의내용은 시대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시대에듀는 감사의 달 이벤트를 5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회원들은 10% 수강료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추가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