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선우한의원&투게더한의원)
▲(사진제공=선우한의원&투게더한의원)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무슨 일이든 안 좋은 것은 예방하는 게 좋다. 예방이 된다면 예방을 해야 하나, 예방할 기간을 놓쳤다면 초기에라도 빨리 대처해야 한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어혈제거로 예방할 수 있는데, 당일부터 치료하지 못했다 해도 상황이 더 악화되기 전 치료를 하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교통사고 후 후유증이 급속도로 커질 수 있는데 몸에 남은 어혈이 잠복해 있다가 증상을 키우게 되는 것이다. 어혈로 인해 발생하는 후유증 증상도 다양하다. 두통, 어지럼증, 이명, 손발 저림, 더부룩함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어혈 제거부터 하는 게 중요하다.

대구 신기역 근처에 위치한 차앤차네트워크 대구 율하점 선우한의원 이창환 원장은 "교통사고 후 어혈을 제거하지 않아 내부적인 증상이 그대로 남는 경우도 많다. 이에 사고가 발생했다면 한의원을 찾아서 어혈치료를 받고 후유증을 미리 방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의원에서는 어혈제거가 가능하므로, 다른 치료를 받더라도 한방치료도 같이 받는 게 좋다. 한의원에서 침, 한약, 약침, 부항 등으로 어혈을 풀어줄 수 있어 후유증 원인을 미리 치료할 수 있다. 또한 추나로 틀어진 목과 허리를 바로잡고, 기타 통증, 염증을 치료할 수 있어 사고로 이상이 생긴 신체 상태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좋다.

의정부시 회룡역에 있는 차앤차네트워크 의정부 호원점 투게더한의원 심제훈 원장은 "사고 후 어혈제거가 중요한데, 초기에 증상이 심하지 않다고 치료 자체를 하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증상이 커져 나중에 급하게 치료를 진행할 수 있어 사고 당일에 큰 이상은 없는지 미리 확인하고 후유증을 예방하도록 어혈을 풀어주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교통사고한의원에서 치료할 경우 보험처리가 되므로 비용 걱정 없이 치료할 수 있다. 사고 치료를 시작할 때 보험처리를 하면 간단한 절차로 보험적용이 되므로 치료 전 바로 처리하여 부담 없이 치료할 수 있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