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주다혜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1일 "북미정상회담이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리게 되었다"라며 "북미정상회담은 한미정상회담에서 열리기 시작한 '평화의 문'이 활짝 열리는 역사적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이 같이 밝힌 뒤 "아직 모든 것을 낙관하기 어렵지만, 그동안 확인된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의 강력한 의지를 감안하면 많은 기대를 갖게 된다"라며 북미 정상회담에 대한 낙관론을 펼쳤다.

추 대표는 이어 "앞으로 약 한 달 남은 준비 기간 동안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 우리 정부는 모든 외교적, 정치적 노력을 다해나갈 것"이라며 "특히, 문재인 대통령께서 6월 초 열리는 G7 정상회의에 초청된다면 한반도 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압도적 지지를 이끌 기회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그러면서 "종전선언과 평화협정, 완전한 비핵화와 상호불가침, 그야말로 공포의 균형에서 공존의 균형, 상생과 번영의 시대로 가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며 "우리 당은 북미정상회담까지 남은 한 달여 동안, 완전히 새로운 평화의 새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 뒷받침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특히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으로 지난 반세기 서로 총부리를 겨눴던 남과 북은 이제 평화와 번영의 새 시대로 가고 있다"라며 "어제는 폼베이오 미 국무장관이 북한에 억류되었던 세 명의 미국인과 함께 미국으로 돌아갔고 트럼프 대통령 내외가 직접 나와 맞이했다. 한 편 한 편 영화를 만들어도 괜찮을 이런 드라마틱한 과정을 통해 평화는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임을 다시 한 번 새기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추미애 대표 이미지 = 더불어민주당 제공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