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원 선거대책위, 법적대응을 포함한 모든 수단 검토 중

입장문 발표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시간을 갖는 박주원예비후보. ⓒ박주원예비후보 캠프
▲입장문 발표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시간을 갖는 박주원예비후보. ⓒ박주원예비후보 캠프

[서울=내외뉴스통신] 이시후 기자 = 바른미래당 박주원 예비후보는 지난 3일 오후 4시경 발생한 현수막훼손 사건과 관련 엄중한 조사와 수사를 선관위와 검찰에 촉구했다.

사건은 당일 박주원 예비후보 캠프 관계자가 사무실을 지나다 박주원 예비후보 현수막이 걸려있던 자리에 제종길 예비후보 현수막이 걸려있는 것을 보고 경찰서에 신고를 하면서 진행됐다.

박주원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4일 아침 기자회견을 통해"이번 사건은 법률적 문제 이전에 정치 도의적인 문제이자 후보의 자질에 관한 문제라 생각한다"라며 제종길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측의 오만함과 무지함을 질타했다.

박 예비후보는"제종길 예비 후보는 지난 2월 20일에도 법적 권한도 없이 화랑유원지에 세월호 납골당을 포함한 추모공원을 조성하겠다고 일방적으로 발표해 시민들을 혼란에 빠트리며 분노를 사고 있다"며 "이번에 발생한 박주원 예비후보의 현수막 무단 철거는 공직선거법 제240조 1항에 의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되어있다"고 관련된 법을 근거로 제시했다.

그는 단원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선관위는 자체 조사를 통해 이번 사건의 경위를 철저히 밝히고,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이번 사건은 안산시민의 이목이 집중된 5일 거리극 축제를 앞두고 벌어진 만큼 어떤 잡음도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더 엄정한 관리·감독을 당부한다"고 촉구했다.

박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에서 제시한 제종길 예비후보의 캠프 사무장(전 비서실장) "신청하"의 공개된 SNS 내용을 공개하며 "경찰은 위 현수막 무단철거는 물론 메신저 내용에 등장하는 각종 사전선거운동 행위 등에 대한 의혹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할 것을 강력 촉구한다"고 말했다.

hankyungmedia@naver.com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