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연경지구 대광로제비앙)
▲(사진제공=연경지구 대광로제비앙)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부동산 경기가 날로 예측하기 어려워지고 있다. 그러나 이와 무관하게 '좋은 아파트'는 여전히 분양 경쟁이 치열하다. 그렇다면 '좋은 아파트'는 어떤 아파트일까?

가장 대표적인 예로는 입지를 들 수 있다. 입지가 뛰어난 아파트는 시장의 흐름이나 트렌드에 구애 받지 않고 오랜 시간 사랑받기 때문이다. 특히 교통, 교육, 자연 등 탄탄한 인프라로 우수한 입지를 확보한 아파트는 향후 미래가치 상승으로 인한 수익까지 얻을 수 있어 수요자로부터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명품 입지로 프리미엄을 확보한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바로 5월 분양을 앞둔 '연경지구 대광로제비앙'이 그 주인공이다.

특히 '연경지구 대광로제비앙'은 자연, 생활 교통, 교육 등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요소를 갖춘 입지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숲세권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자연 인프라가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에 탁 트인 동화천과 화담산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특급 조망을 갖춰 자연친화적인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팔공산이 가까워 팔공산 내에 위치한 골프장, 온천, 야영장 등 레저, 여가시설도 편히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 조성 예정인 중심상업지구와 홈플러스 칠곡점,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 코스트코 대구점 등 칠곡-이시아폴리스의 광역생활권 인프라도 함께 누릴 수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교통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단지와 인접한 북대구IC를 포함해 동화천로 확장과 봉무-연경 신설도로 개통, 대구4차순환도로가 개통 등 예정된 사업이 완료될 경우, 대구 시내외 어디든 빠르게 이동 가능한 쾌속교통망을 완성할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학부모 수요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초, 중, 고 등 학교 용지가 마련되어 있어 안심통학권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경지구 대광로제비앙'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입지는 분양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여겨져 왔다"며, "대구 마지막 택지지구에 선보이는 '연경지구 대광로제비앙'은 연경지구 최고 입지에 자리에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연경지구 대광로제비앙'은 84㎡A, 82㎡B, 109㎡ 등 3가지 타입으로 총 580세대를 분양한다. 주택전시관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동에 오픈할 예정이며, 분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cjs1210@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