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스더의원)
▲(사진제공=에스더의원)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바쁜 도시생활과 더불어 풍성해진 먹거리와 육식생활의 보편화 등으로 건강을 챙겨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 인구는 늘어나고 있지만 혼자서 다이어트에 성공한다는 것은 여러 부분에서 한계에 부딪힐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보다 효과적이고 기대할만한 다이어트를 위해 비만클리닉을 찾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는데, 이는 사람마다의 체질이 차이나고, 개개인에게 맞는 식단이 다르기 때문이다. 트렌드에 따른 다이어트를 따르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만클리닉을 통한 다이어트는 개인의 의지와도 관련된다. 관리해주는 사람 없이 단독으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작심삼일이 되어 포기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게 된다.

비만클리닉을 찾으면 치료를 시작하기 전 개인의 몸 상태를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비만의 원인을 찾아내는 검사를 진행한다. 비만환자에게 제일 효과적인 다이어트방법을 알아내야하기 때문이다. 이때 생활습관이나 먹는 습관, 체형, 체성분 등을 분석하여 플랜을 짜야한다.

다이어트 플랜을 수립한 이후에는 그에 맞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찾아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히 실행하도록 해야 한다. 띄엄띄엄 진행하는 다이어트는 차라리 안하는 것만 못하다.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도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

해운대 다이어트 에스더의원 홍 원장은 "자신의 몸에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꾸준히 진행하기 위해선 비만클리닉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지방분해주사와 같은 시술을 할 경우에도 의료진의 세밀한 판단 하에 시술해야 확실한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운대비만클리닉 에스더의원에서는 셀룰라이트토닝 엑스웨이브, 탄력을 살려주는 바디슈링크, 단계별 지방분해주사, 여의사 제모 등이 진행되고 있어 개개인에 대한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 설계가 가능하다.

cjs1210@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