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터넷1번가)
▲(사진제공=인터넷1번가)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인터넷 설치를 하기 위해 정보를 알아볼 경우 허위 내용을 확인하고 피해를 입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런 점을 안타깝게 생각하여, 인터넷1번가에서는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이 필요한 경우 무료로 안내까지 해주고 있어, 최근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비교사이트이다.

마진은 최소화하고 인터넷 통신사 본사에서 3년이상 근무한 상담사로 배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숨어있는 할인혜택, 통신사별 이벤트까지 편하고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1번가에서는 자체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일 선착순 접수 20명에게 추가 사은품 지급, 지인소개 이벤트 등을 이용하여 자체적인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좋은 혜택을 제공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하지만 꼭 1번가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주의해야 할 부분을 강조하며, 피해를 입는 소비자를 최대한 줄였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하며 관련 내용을 제공 중이다.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U+) 인터넷 설치 정보를 알아볼 때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 '인터넷 가입 현금 지원, 지급' 'TV 결합 상품 이용 시 가격할인'등의 멘트를 이용하여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전국 어디서 알아보더라도, 인터넷 요금제는 통신3사 모두 동일하다.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가장 인터넷 신청 시 고려해야 할 부분은 상황에 맞는 요금제 세팅을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통신사(SK브로드밴드, LG 유플러스(U+), 올레 KT) 인터넷 상품의 종류는 백메가(100메가), 500메가(500Mbps), 초고속 기가(1000Mbps) 인터넷 상품으로 나뉠 수 있으며, TV 결합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각 통신사별 채널, 화질, 서비스 등을 고려하여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고 전했다. 상품을 알아보고 선택을 했다면 그 이후로는 요금 할인 부분을 고려하여 설치 전 결합 상품 등을 알아보는 것이 유리하다.

각 통신사별 요금할인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은 휴대폰 결합 상품이다. 각 통신사별 명칭을 확인해보고 지금 가족들의 휴대폰을 확인하여 빈도수가 가장 많은 통신사로 인터넷 결합 상품을 신청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 올레 KT 인터넷 결합 상품으로는 뭉치면 올레에서 이번에 총액결합할인이라는 명칭으로 상품명을 변경하였다. SK 브로드밴드 인터넷의 경우 온가족할인,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상품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LG유플러스 인터넷의 경우 한방에요(YO), 한방에홈(Home)에서 가족무한사랑이라는 상품으로 명칭 변경을 하였으니 결합관련 내용을 알아보는 소비자들은 이 점을 참고하여 각 통신사(SK, KT, LG) 인터넷 가입 전 신청 가능한 결합상품을 알아보고 설치하는 것이 보다 현명한 방법이라고 전했다.

최대한 많은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것이 3년약정을 하여 이용하는 소비자에게는 가장 좋은 부분이며, 휴대폰 결합 상품 외에도, 자동이체, 제휴카드할인, 통신사별 이벤트 등 많은 부분이 있으니 이 부분은 전문상담사에게 안내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가장 먼저 통신사(LG SK KT)를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며 보다 저렴한 인터넷 가격을 알아본 후 보다 검증된 비교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는 것을 재차 강조했다. 말도 안되는 '인터넷 가입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곳' 혹은 '전국 1위 현금 사은품 지원 및 지급'이라는 멘트에 현혹되어 신청을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고 재차 전했다.

그리고, 본사에서 신청을 하는 것 보다는 온라인 비교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고 최근 많은 소비자들에게 소문이 돌고 있지만, 이를 악용하는 곳이 많아 검증된 센터를 확인해보고, 브랜드명, 사업자, 대표번호 등을 조회 후 2~3곳을 직접 비교 후 가장 혜택이 좋은 곳에서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통신사 별 선로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각 지역별, 상황별 설치 가능 지역이 달라질 수 있다. 초고속 기가 인터넷 설치를 하려고 한다면, 설치가능지역조회 (아파트, 빌라, 원룸, 주택, 상가, 서울, 경기, 강원, 경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인천, 전라, 충청) 후 인터넷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1번가'는 이미 많은 회원들에게 인터넷 가격 부분에서 유리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문의를 원한다면 홈페이지, 콜센터, SNS를 통해 인터넷 상담 신청이 가능하며, 현금 사은품 지원 부분에서도 확실하다는 평이 많아 가입 비교사이트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사랑에 보답하고자 자체적인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으며, 가장 대표적으로 많은 인기 이벤트는 매일 선착순 20분에게 추가 사은품을 지급하는 점이다. 그리고, 인터넷1번가는 통신뿐만 아니라 렌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모두1번가'라는 브랜드명으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안마의자 렌탈 비교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cjs1210@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