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EGF 바머 5-STEP
▲사진제공=EGF 바머 5-STEP

[서울=내외경제TV] 임화선 기자 = #_ 대학생 김민지 씨(23)는 최근 여드름 흉터 때문에 고민이 많다. 고등학교때부터 심해진 여드름을 꾸준한 병원 치료를 통해 해결했으나, 여드름이 지나간 자리에는 흉터와 자국이 남았기 때문이다. 여드름 흉터를 가리기 위해 화장을 하면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이 더욱 도드라지고, 두꺼운 화장 때문에 여드름이 더욱 악화되는 악순환을 겪고 있다.

여드름 환자들은 대부분 이중고를 겪고 있다. 여드름은 염증 증상 외에도 피부에 상처를 남기거나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후유증을 동반하기 때문이다.

여드름 흉터는 색소 침착, 어두운 점, 패인 형태 등으로 나타난다. 대부분 여드름 염증이 피부 표면에서 파열될 때 생성되며 치료에 오랜 시간이 걸린다. 여드름 흉터는 원인에 따라 종류를 나눌 수 있다.  부풀어 오른 조직을 남기는 여드름 흉터는 켈로이드 흉터이고 피부에 구멍을 남기는 흉터는 위축 흉터다.

대부분의 여드름 흉터는 염증성 색소 침착이다. 이런 흉터는 대부분 저절로 사라지지만 그 중에서는 없어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들도 있다. 특히 피부가 패인 흉터는 자연 치료가 어려워 피부과 등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흉터 치료법으로는 레이저, 방사선, 지방주사, 냉동요법, 국소 연고 등이 있다. 원인과 증상, 종류에 따라 치료법이 각기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 병원을 찾아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치료법을 상담받고 치료를 진행을 하면 된다.

일상 습관을 개선하면 치료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하루 7~8시간의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과도한 음주와 흡연을 멀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하얀 빵과 설탕 등의 음식을 피하고 과일, 야채, 통곡물, 콩류, 견과류 같은 혈당이 낮은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재생크림은 피부 재생주기를 더욱 촉진해 흉터 제거에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달팽이 크림, 주름 개선 크림, 피부 재생 크림, 탄력 크림, 여드름 흉터 재생 크림, 흔적 크림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있어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골라 사용하면 된다.

보다 체계적인 관리를 원한다면 EGF 바머 5-STEP에 주목해보자. EGF 바머 5-STEP은 EGF 바머 수더 데이, 나이트, 세럼, 아이세럼,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고 과잉 피지를 제거하고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한다. 특히 EGF 바머 크림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재생크림 바르는 순서는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적당량을 덜어 피부결에 따라 흡수시켜 주면 된다. EGF 바머 크림을 바르기 전 EGF 바머 수더 데이 또는 나이트 제품을 화장솜에 묻혀 건조하거나 진정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5분 정도 올려 두면 수분 공급과 피부 진정이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다.

lhs@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