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구 원장(사진제공=강남12의원)
▲김응구 원장(사진제공=강남12의원)

[서울=내외경제TV] 박만수 기자 = 잃어버린 피부 탄력과 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얼굴실리프팅 등 관련시술을 많이 찾아보게 된다. 피부에 탄력이 없고 주름이 많아 보일 경우 노안 이미지를 연상케 한다. 요즘은 동안이미지를 선호하는 시대라 노안 이미지를 연상케하는 요소들은 큰 방해가 된다. 그렇기에 관련의에 따르면 요즘 처진얼굴실리프팅은 20대와 30대 뿐 아니라 40~50대 심지어는 60대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강남12의원 김응구 원장은 "얼굴실리프팅은 종류가 다양한 만큼 다양한 효과를 보여준다. 특히 얼굴 윤곽 개선에 효과적인 처진얼굴리프팅 시술법들이다. 피부탄력을 개선하고, 처진 피부를 끌어올려 브이라인 얼굴을 만들면 훨씬 어려보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련된 인상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절개하고 뼈를 깎는 위험 부담과 긴 다운타임 부담 없이 주름 없고 탄탄하고 갸름한 턱 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다만 실리프팅시술 유형이 매우 다양한 만큼 가격만 확인하기 보다는 실리프팅 후기 등을 통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파악하는 과정을 가질 필요가 있다. 만약 처진얼굴리프팅을 통해 턱라인 개선에 효과를 얻고자 한다면 해당 효과에 집중한 차별화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김 원장은 "리프팅을 통해 투턱이나 희미한 얼굴라인을 개선하고 V라인을 만드는 효과를 얻고 싶다면 얼굴실리프팅 종류 중 하나인 여우리프팅이 적합하다. 여우리프팅은 이중턱은 물론 처진얼굴살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법이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무너진 턱선으로 얼굴 윤곽이 희미해 고민인 경우 여우리프팅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약 30분의 시술 시간으로 국소마취 하에 시술되며 2~3일의 회복기간이면 충분해 직장인 여성들에게도 적합하다. 시술 전 정확한 피부상태 진단을 위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포인트에 적용해야 한다. 덕분에 시술 후에는 개인의 얼굴에 맞는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시술은 울트라오메가 코그를 통해 시술되어 더 강력하며, 피부 상태나 윤곽 특성에 따라 더모톡신이나 윤곽주사를 함께 해도 부담이 적다"고 설명했다. 

예뻐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부작용이 최대한 나타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인하는 일이다. 따라서 얼굴실리프팅과 같은 시술을 시작할 땐 반드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곳에서 본인에게 맞는 시술을 받을 수 있어야 할 것이다.

parkmans@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