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성민 기자 = 내외경제TV '최양오의 주간경제리포트'가 20일 오후 8시에 방송됐다.

새롭게 개편된 '주간경제리포트'는 이날부터 최양오 현대경제연구원 고문과 함께 했다.

이날 방송 1부에서는 △ 27일 남북정상회담…국내 증시는? △ 삼성증권 배당사고…공매도 폐지 논란 △ 최저임금 인상 100일, 중간 점검 등 지난 한 주간 주목받은 경제 이슈를 다뤘다.

남북 정상회담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이어지고 있는 남북의 화해 무드에 전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남북정상회담이 국내 증시에 긍정적인 기운을 가져다줄 수 있지만 회담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는 최양오 고문의 진단이다.

2부에서는  △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 '갑질' 논란 △ 댓글 조작' 드루킹…'경제적공진화모임'이란? △ 헌재, 초과이익환수제 위헌소송 각하 등의 이슈와 함께 했다.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가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고성을 지르고 음료수를 뿌린 혐의를 받게 되면서 전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조현민·조현아 자매를 한진그룹 경영에서 물러나게 한다고 발표하고 대국민 사과에 나섰지만, 국민의 분노는 잦아들지 않고 있다.

한편, '최양오의 주간경제리포트'는 놓치지 말아야 할 금주의 경제계 이슈들을 파헤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8시에 방영되며, SK BTV 164채널, KT올레 285채널, 현대HCN 413채널, 에브리온TV 35채널(모바일앱다운)에서 시청할 수 있다.

sungmin0308@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