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다양한 49종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운영하며 오프라인 교재를 대체할 교안자료를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시스템도 구축되어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민간자격증 과정 준비가 가능하다.

그 중 심리상담사 과정은 다양한 분야로 세분화 되어 있어 해당 직종의 수요가 높아 인기 있는 과목 중 하나로 새롭게 사회로 발을 내 딛는 취업 준비생들 뿐만 아니라 이미 해당분야에 종사중인 상담사들도 그 전문성을 더 강화하고 역량을 지키기 위해 새로이 해당 분야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이 많다.

초등학교, 영유아 보육시설, 문화센터 등에서 학교 정상수업 이후부터 보호자의 귀가 시간까지의 일정 시간 동안 대신 자녀 양육기능과 돌봄 기능을 대신하고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생활과 가정, 지역으로부터의 적응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돕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의 역할은 계속해서 수요가 많아지면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그 밖에도 부모교육의 이론과 연구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장 적용에 필요한 교수학습방법을 모색하여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례중심으로 학부모 상담을 위한 상담법을 익혀 전문적인 상담을 실시 할 수 있는 부모교육지도사가 있다.

최근 커지고 있는 반려산업 시장으로 관심을 받는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을 적절히 돌보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을 의미하는데 반려동물의 품종별 특성을 적절히 이해함으로써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거나 위생 및 질병 등을 관리하며, 주인과 건강한 유대관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돕는 등의 능력을 기르는 것을 필요로 하는데 그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무료수강을 통해 자격증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홈페이지 가입 후 추천인코드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