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랑한의원)
▲(사진제공=하랑한의원)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무술년 새해가 밝은 지 엊그제 같은데 2018년도 벌써 1분기가 지났다. 금연, 금주, 다이어트 등 굳은 결심으로 세운 건강목표도 시들해졌다. 이를 방증하듯 한동안 북적이었던 피트니스센터 역시 연초보다 한산해졌다.

새해 목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할 만큼 건강관리의 중요성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올바른 방법을 체득하고 꾸준히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다. 물론 인터넷만 접속하면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정보들이 넘쳐나지만 그 만큼 옥석을 가리는 일은 더욱 어려워졌다.

이런 가운데 하랑한의원 박용환 원장이 '하랑건강스쿨(전 동의보감건강스쿨)' 4기를 개최한다.

하랑건강스쿨은 건강서적을 통해 한의학과 자연치료의학의 깊은 세계를 체득하고, 올바른 건강 지식을 바탕으로 몸과 마음을 변화시켜 궁극적으로 인생을 바꾸는 계기를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 몸 바라보기 △해독 디톡스 클린 △면역식단 및 다이어트, 영양학 △약차 △수면 △몸의 인문학 동의보감 △면역운동 △체질 △경락 및 경혈 △자유주제 및 수료식 등 총 10주 과정으로 구성됐다.

현직에서 임상을 하고 있는 박용환 한의사가 직접 강사로 나서 동의보감을 바탕으로 한의학과 자연치료의학에 대한 정보를 흥미롭고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매주 건강독서 및 토론을 통해 올바른 건강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참가자들과 끈끈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단순히 건강관리 방법을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참가자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한의학을 바탕으로 올바른 건강 지식을 습득하고 실천하는 10주간의 훈련을 마치면 몸과 마음을 변화시킬 수 있다.

박용환 원장은 "온라인이나 모바일에 노출된 정보는 출처가 불분명해 진위 확인이 쉽지 않고 의사나 한의사가 진행하는 일일특강은 생활에 적용 가능한 정보다는 인맥관리에 중점을 둔 경우가 많다"며 "하랑건강스쿨은 제대로 된 건강지식을 익히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몸과 마음을 만들어 자연치유력을 높일 수 있는 과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8 건강지키기 하랑건강스쿨은 오는 5월 3일부터 7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총 10주(6월 7일은 휴강)에 걸쳐 서울특별시 강남구 아트웨이브에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하랑한의원 또는 하랑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js1210@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