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일 원장(사진제공=퍼스티지치과)
▲권태일 원장(사진제공=퍼스티지치과)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무래도 치아일 수 밖에 없다. 고르고 바른 치아는 전반적으로 호감형 첫인상을 주게 되고, 그 중에서도 앞니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기 때문에 앞니의 중요성은 더욱 크다.

때문에 앞니가 외관상 가지런하지 않거나 기능적으로도 문제가 있다면 바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은데, 가장 직접적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앞니 치아교정 방법이다. 수원교정치과 퍼스티지치과 권태일 원장은 앞니교정의 경우 가지런하고 예쁜 앞니를 위해 하는 치아교정의 목적은 같지만 개인차에 따라, 혹은 평소 모르고 있었던 본인의 치아 악습관, 노화정도, 전반적인 잇몸상태 및 개인적인 선호도 등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결정해야 하며 이를 전문적인 치과의료진과 논의 후 정하는 게 좋다고 말한다.

권 원장에 따르면 앞니교정의 경우 다양한 교정치료 방법이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도 투디교정이 최근 많이 이용되는 방법이라고 전하고 있다. 2D 브라켓을 사용하는 설측 교정방법인 투디교정은 일반 치아교정장치에 비해 크기와 두께가 훨씬 작고 얇기 때문에 이물감이 적고 아프지 않으면서 빠르게 치료가 가능한 방법으로, 치료기간은 3개월~6개월 정도 소요되며 마취도 없고 회복기간도 짧아 사회생활 시 유용하다.

기본적으로 치아 안쪽에 부착하기 때문에 바깥에서는 보이지 않아 치아교정을 가장 망설이게 하는 심미성을 해치지 않는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이 외에도 투명한 레진브라켓인 클리어브라켓을 이용한 교정방법인 클리어부분교정은 일반 치아교정장치에 비해 작고 하얀색으로 심미성이 뛰어나 많이 이용되는 앞니교정 방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작은 원통파이프 모양의 장치를 이용한 MTA(Mini Tube Appliance) 교정이나 교정비용의 부담을 줄인 메탈부분교정도 앞니교정의 한 방법으로 활용된다.

수원교정치과 권태일 원장은 "앞니교정은 치아발치, 치아삭제 없이 교정이 가능하며 빠른 시간 안에 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니에 문제가 있다면 교정치과 방문 후 하루 빨리 상담을 통해 시작하길 권한다"며 "전체 교정보다 수월한 만큼 사회생활에도 큰 문제가 없이 해결 가능하다"고 전했다.

cjs1210@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