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톡스앤필 분당점 이광오 원장
▲사진제공=톡스앤필 분당점 이광오 원장

[서울=내외경제TV] 임화선 기자 =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면서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이다. 하지만 노출의 계절이 다가올수록 몸매에 자신없는 여성들에게는 고민이 깊어진다. 여름을 앞두고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돌입하고 운동을 시작하지만, 근육이 발달해서 몸매라인을 망가뜨리는 경우에는 운동과 다이어트만으로 개선하기가 어렵다.

다이어트로 지방을 빼더라도 근육이 발달되어 있다면 근육이 오히려 더 도드라져 보인다. 이처럼 보기 싫게 발달한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바디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미용시술이 바로 바디보톡스이다.

종아리, 승모근, 허벅지처럼 근육이 쉽게 발달해 몸매 라인을 망가뜨리는 부위에 시술할 수 있다. 육상선수처럼 울퉁불퉁 튀어나온 종아리 근육이나 운동선수처럼 우람한 어깨를 부드럽고 슬림하게 만들어 준다.

요즘 수술의 트렌드는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어딘지 예뻐보이는 쁘띠가 인기를 모은다. 보톡스나 필러 등 10~30분 정도 짧은 시간 동안 비수술요법을 통해 성형수술 못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바디라인을 교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바디보톡스'는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노출이 많아지는 종아리나 허벅지, 승모근에 시술해 바디라인을 예쁘게 만들어 주고, 옷맵시를 좋게 만들어주는 몸매교정 시술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미니스커트 입기를 주저하게 만드는 종아리의 두꺼운 근육이나 종아리 알은 종아리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족욕 등으로 종아리에 쌓인 피로를 회복하거나 부종을 해결할 수 있지만, 라인을 예쁘게 만드는 데는 한계가 있다.

어깨를 우람하게 보이게 하고 목을 짧게 보이게 하는 두꺼운 승모근도 운동을 통해 개선을 시도하다가는 오히려 근육을 더 단단하고 두껍게 만들 위험이 있다. 따라서 두꺼운 근육을 축소시켜 전체 바디라인을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서는 바디보톡스를 통한 미용시술이 오히려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바디보톡스는 시술후 2~3주 정도 지나면 근육이 감소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술이 간단하고 통증이 적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보톡스 효과는 약 6개월에서 1년 정도 지속되는데, 생활습관 개선이나 종아리 관리를 병행한다면 더 오랜 기간 효과를 지속할 수 있다.

평소에 종아리 부위를 마사지해주거나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매끈한 종아리 관리에 도움이 되며, 종아리 근육을 강화시키는 줄넘기나 계단 오르내리기 운동보다는 전신 유산소 운동인 수영이 도움이 된다.

목에서 어깨로 연결되는 부위의 근육인 승모근에 보톡스를 주사하는 승모근보톡스는 어깨근육의 볼륨을 줄여서 어깨라인과 목라인을 예쁘게 잡아준다. 6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되며 1년 이내에 추가 시술을 받으면 좀더 장기간 효과를 지속할 수 있다.

분당피부과 톡스앤필 분당점 이광오 원장은 "보톡스 시술은 전신마취 없이 간단하게 주사로 시술하는 것이지만, 주사의 깊이나 위치, 환자 개개인의 근육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도하게 시술하면 멍이나 감염, 통증, 부종, 근력저하 등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시술 전에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특성에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종아리보톡스의 경우 종아리 근육에 주사하기 때문에 시술후 근육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일시적으로 뛰거나 점프할 때 어색하고 힘들 수 있다. 이는 종아리 근육을 마비시켜 근육을 작게 만드는 보톡스의 특성상 자연스러운 증상이지만, 오래 서서 일하는 사람이나 운동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이라면 미리 인지하고 시술받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시술전에는 시술에 따른 부작용과 구체적인 시술방법, 정품,정량, 유통기간 준수 여부 등과 의료진의 시술 경험 등을 잘 살펴봐서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lhs@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