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헌욱 예비후보, "성남을 완성시킬 사람이 누군지 시민들의 판단 받자" 제안

 

[서울=내외경제TV] 한종수 기자 = 이헌욱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같은 당 은수미 성남시장 예비후보에게 성남시민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제안해 토론회 성사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6일, 이헌욱 성남시장 예비후보는 자신의 SNS를 통해 "은수미 예비후보님, 성남시를 위해 어떤 공약과 정책을 준비하셨나요?"라고 물으며 "은수미 예비후보님께 정책토론회를 제안합니다"라고 밝혔다.

최근 상대원역 도촌역 신설과 중년배당, 판교 마이스단지 조성 및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공약을 제시해 성남시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이헌욱 예비후보의 이번 정책토론회 제안은 자칫 혼탁하게 흐를 수 있는 성남시장 선거를 정책선거로 만들기 위한 방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헌욱 예비후보는 계속해서 "은수미 예비후보님이 많은 공약과 정책을 준비하셨다고 알고 있다"라며 "저도 성남시민들을 위해 많은 공약과 정책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준비한 공약과 정책으로 '정책토론회'를 통해 누가 더 준비된 후보인지 가려보는 것은 어떻겠습니까?"라며 은수미 예비후보와의 정책토론회를 제안했다.

이헌욱 예비후보는 "이재명 전 성남시장 재임시절부터 성남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을 발의하고, 함께 추진하기도 했던 경험이 있다"며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발전시켜놓은 성남을 제대로 완성시킬 사람이 누구인지 시민여러분들의 판단할 수 있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은수미 예비후보는 이헌욱 예비후보의 제안에 '당의 의견이나 여러 가지 여건이 맞으면 정책토론회를 진행할 수 있다'고 입장을 밝힌바 있어 실질적으로 정책토론회가 성사될 수 있을지는 결과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jshanbb@empa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