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주현웅 기자=국민안내양 가수 김정연이 전라남도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할 것을 독려하고,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를 함께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해 전남도청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인구감소와 청년 유출 등으로 소멸 위기에 처한 지역에 기부 활동을 통해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정책이다. 누구나 거주지 외 고향‧지방자치단체에 한 해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를 받은 지자체는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농수축산‧특산품으로 답례품을 제공한다. 또한 기부금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가 된다. 

김정연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보다 많은 연예인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했고, 전라남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와 농수축산물 소비 확대, 관광 활성화 등 전남 지역 발전을 위해 육성하고 있는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김정연은 '노래를 찾는 사람들(노찾사)' 출신 트로트 가수로  '고향버스', '어머니' 등으로 사랑 받고 있다. KBS <6시 내 고향>에서 전국을 버스로 돌며 어르신과 소통하는 국민안내양으로 10여 년간 활약했고, KBS <아침마당>, KBS청주 <무대를 빌려드립니다> 등에서 매끄러운 진행 솜씨를 뽐내고 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 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기부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